글로벌블레싱

세상축복하며 평화
만들어 가는 글로벌블레싱

공지사항

Notice & News

뉴스레터(2021. 2-3월)

페이지 정보

글로벌블레싱  0 Comments  638 Views  21-04-14 11:05 

본문

 

 

글로벌블레싱 뉴스레터

20212~3

 

2021년도 사업의 목표 및 방향 설정

 

지난, 225일 정기총회를 통해 올 한 글로벌블레싱의 사업 목표와 방향을 다음과 설정하였습니다.

 

첫째는 북한 장애인 직업교육 센터설립 지원하고, 남북 장애인 문화예술 체육 교류 협력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젊은이들이 국제사회에서 개발 활동을 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시행하고, 이를 통해 인재 양성 사업의 다각화를 도모합니다.

셋째는 작년에 개소한 글로벌 CRPD 센터 토대 형성을 형성하고 연구 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넷째는 영성과 지성을 지향하는 교육 공동체 이음이지을 지원하고 함께 새로운 평화교육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는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국제활동 단체로서 네트워크 형성과 연대 추진하는 것 또한 중요한 사업 목표 중 하나입니다.

 

이런 목표를 하에 분야별 사업영역으로 남북 장애 협력사업”, “글로벌 장애인 권리협약 연구·실천센터”, “국제 사회복지 교육 개발원”, “남북 장애인 문화예술위원회

이음 커뮤니티겟세마네 하우스 건립(우즈베키스탄), ”히즈사인 프로젝트(His Sign Project)를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2021년 총회개최

지난 225일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2020년 사업과 결산, 2021년도 사업과 예산을 통화시켰습니다. (홈페이지 참조) 이날 총회의 상정된 가장 중요한 안건 중의 하나가 법인 명칭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사용되었던 민족통일에스라운동협의회라는 명칭을 글로벌블레싱이라는 명칭으로 통일하고 이를 정관에 명기하기로 했습니다.

 

법인 명칭의 변경은 단순히 이름 변경이 아니라 새로운 시대에 우리가

지향해야 할 가치와 활동 방향의 변화를 뜻합니다.

이제 대외적으로 글로벌블레싱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활동을 펼쳐 나가야 할 것입니다.

 

3. 사업별 사업실천 계획 수립

 

39일 주간부터 사업부서별 사업들을 구체화하는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음이지교육사업의 내용을 점검하고, 국제사회복지교육원 상반기 세미나 내용과 날짜를 확정했습니다.(511, 76).

 

311일에는 글로벌 CRPD 센터2021년도 사업내용을 구체화 시키며, 상반기 CRPD 연구포럼 일정을 확정했습니다.(517) 이날 연이은 남북 장애인 문화예술위원회회의에서는 코로나 상황에서 남북의 문화예술 교류 방안을 모색하면서 남북한 장애인 교류와 평화에 이바지하는 실행 가능한 공연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4. 조봉희 목사님 새 이사장직 수락

 

조봉희 목사님(목동 지구촌교회)께서 새 이사장님으로 활동하시게 되었습 니다. 평소에 글로벌블레싱의 북녘 장애인 사역에 큰 관심을 가지고 후원 해 주셨던 

그 마음을 이어 이사장님으로 활동하시게 되었습니다.조목사님은 나는 그저 심부른 꾼이라는 말씀으로 이사장 수락의 뜻을 나눠 주셨습니다

새 이사장님께 응원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5. 후원이사회 이사장 및 이사 선임


글로벌블레싱에 맡겨진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경제적 후원활성화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그동 후원이사로 활동 해 오신 문선식 목사를 후원회 이사장으로 선임했으며

새로운 이사로 조준환 목사(올리브교회), 김용석 목사(서울반석교회)가 함께할 예정입니다. 새 후원회원과 후원교회 확대를 위해 활동해 주실 것입니다.

 

6. 방문교회 및 만남

 

한국기독교장로회(25, 김진), 열리는 교회(214, 이민교) 선교중앙교회(221, 이민교), 정기총회(225), 과천교회 농아부(228, 이민교, 김진), 지구촌교회(35, 이민교, 김진), 이음인교회(37), 그사랑교회(314, 이민교), 자신학회(315, 김진) 벧엘교회(317, 이민교), 가락동부교회(321, 이민교), 서울반석교회(323, 서울반석교회, 이민교 ,김진, 문선식), 지구촌교회(323, 이민교, 김진, 문선식, 김해영), 최재욱 교수(329, 김진), 올리브 교회(328, 이민교, 김진, 임승훈, 박미순) 서장항제일성결교회(331, 이민교)

(* 자세한 내용은 첨부화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3월 뉴스레터.pdf (151.3K) 49회 다운로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리의 사랑으로 북녘 장애인들과 세계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할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